잇몸 염증, 이렇게 관리해요~ 모두 정리드립니다.
잇몸이 붓고 아프다면?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 잇몸이 붓고 출혈이 나거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어요. 칫솔질 할 때 피가 나거나 입 냄새가 심해지는 것도 잇몸 염증의 신호랍니다.
왜 잇몸에 염증이 생길까
양치를 잘 안 해서: 치아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어요.
치석이 많아서: 치석은 세균이 붙어 살기 좋은 곳이라 잇몸 염증을 유발해요.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면역력이 떨어져 잇몸이 약해지고 염증이 생기기 쉬워요.
잇몸 염증,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소염진통제 복용: 잇몸이 심하게 아플 때는 의사와 상담 후 소염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함부로 약을 먹으면 안 돼요~
소금물 가글: 따뜻한 소금물로 가글하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돼요.
온찜질: 잇몸이 붓고 아플 때 따뜻한 수건으로 찜질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돼요.
생강 찜질: 생강은 염증 완화 효과가 있어 얇게 썰어 잇몸에 대고 있으면 좋아요.
정기적인 치과 검진: 치석을 제거하고 잇몸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는 것이 중요해요.
잇몸 염증 예방은 어떻게 해야 할까?
꼼꼼한 양치질: 하루에 3번 이상 올바른 방법으로 양치를 해주세요.
치실 사용: 치간에 낀 음식물을 제거해주세요.
정기적인 치과 검진: 6개월에 한 번씩 치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주세요.
주의사항
잇몸 염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반드시 치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해요.
함부로 약을 복용하지 마세요.
잇몸 염증은 방치하면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평소에 잇몸 건강에 신경 써야 해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치과 의사와 상담하세요~
잇몸 염증은 양치를 잘 안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길 수 있어요.
잇몸 염증이 생기면 붓고 아프고, 출혈이 날 수 있어요.
소금물 가글, 온찜질, 생강 찜질 등으로 잇몸 염증을 완화할 수 있어요.
잇몸 염증을 예방하려면 꼼꼼하게 양치하고,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는 것이 중요해요.
잇몸 염증 관리, 이렇게 하면 돼요~
잇몸 염증은 단순히 불편함을 넘어 전신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질환입니다. 잇몸 염증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양치 습관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필수입니다. 염증이 발생했을 때는 소금물 가글이나 온찜질 등의 자가 관리와 함께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칫솔질만 잘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니, 잇몸 건강에 신경 써서 튼튼한 치아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요~
핵심 잇몸 염증은 양치 부족,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붓고 아픈 증상을 유발합니다. 잇몸 염증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양치 습관, 정기적인 치과 검진, 그리고 필요한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질문해주세요~
알아보자:: 국가암검진 대상자 몇살부터 :: 6대 암검진 총정리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건강검진 필수 추가 할 항목 및 비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