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초음파와 4D 초음파 관련 꼭 알아둘 내용 대한 정보 모두 정리드립니다.
3D 초음파와 4D 초음파, 무엇이 다를까
임신 중에 아기의 모습을 보기 위해 찍는 초음파 사진, 한번쯤 보셨죠? 이 초음파에도 종류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바로 3D 초음파와 4D 초음파입니다.
3D 초음파는 아기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사진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마치 아기의 사진을 찍어서 액자에 넣어 놓은 것처럼, 아기의 얼굴이나 몸을 뚜렷하게 볼 수 있죠.
4D 초음파는 3D 초음파에 시간이 더해진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즉, 아기가 움직이는 모습을 동영상처럼 볼 수 있다는 거죠. 잠자는 모습, 하품하는 모습, 손발을 꼼지락거리는 모습 등 아기의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답니다.
둘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3D 초음파: 아기의 모습을 입체적인 사진으로 보여줌
4D 초음파: 아기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여줌
어떤 초음파를 선택해야 할까?
둘 다 장점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꼭 4D 초음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3D 초음파만으로도 아기의 건강 상태를 충분히 확인할 수 있고, 아기의 모습을 예쁘게 남길 수 있어요.
4D 초음파는 아기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보고 싶거나, 더욱 특별한 기념을 남기고 싶을 때 선택하면 좋습니다.
주의할 점
4D 초음파는 일반 초음파보다 비용이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모든 산부인과에서 4D 초음파를 시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D 초음파는 의료 목적 외에 기념 사진 촬영 목적으로 이루어지므로,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3D 초음파와 4D 초음파, 둘 다 아기의 모습을 더욱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초음파를 선택하든,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맞는 검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의사에게 문의하세요.
3D 초음파와 4D 초음파,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3D 초음파는 아기의 모습을 입체적인 사진으로 보여주고, 4D 초음파는 아기가 움직이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차이가 있습니다. 3D 초음파는 아기의 외모를 자세히 확인하고 기형 여부를 판단하는 데 효과적이며, 4D 초음파는 아기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관찰하고 싶을 때 선택하면 좋습니다.
어떤 초음파를 선택하든, 아기의 건강을 확인하는 중요한 검사이므로 산부인과 의사와 충분히 상담하여 자신에게 맞는 검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핵심 3D 초음파는 정지된 사진, 4D 초음파는 동영상으로 아기를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세요.
추가 정보:
4D 초음파는 비용이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모든 산부인과에서 4D 초음파를 시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D 초음파는 의료 목적 외에 기념 사진 촬영 목적으로 이루어지므로,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의사에게 문의하세요.
알아보자:: 국가암검진 대상자 몇살부터 :: 6대 암검진 총정리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건강검진 필수 추가 할 항목 및 비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