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유방발달 자가검사 관련 써머리 정리 드려요.
함께 한번 보실까요 ?남성의 유방발달 자가검사 관련 써머리
일반적으로 남성은 육안 관찰, 손으로 가슴을 만지고 가슴을 쥐어짜서 유방발달을 테스트 할 수 있지만 자가검사의 방법은 정확하지 않으므로 환자가 불편하다고 느낄 때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관련 검사를 보완한 후 대증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육안 관찰
거울 앞에 서서 자신의 가슴 사이즈가 정상보다 크지 않은지, 또는 외형 윤곽에 여성의 가슴 크기가 있는지 육안으로 관찰합니다.
남성의 가슴은 근육과 지방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선이라는 조직이 없습니다.
남성 유선 발달증은 남성의 가슴 구조에 이 유선 조직이 더 많아 가슴이 커 보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어떤 남성은 비만 때문에 가슴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는 경우도 있어요.
2. 손으로 가슴을 만지는 것
가슴 위에 유선 같은 조직이 뚜렷하게 관찰되어 손가락 끝으로 가슴을 가볍게 만질 수 있으며 딱딱하게 느껴지는 것이 근육인 반면, 남성 유선 발달증이 있는 남성은 가슴의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왼손을 허리에 대고 가슴근육을 팽팽하게 조이고, 가슴근육이 수축할 때 오른손으로 왼쪽 가슴을 만지면 딱딱해서 들 수 없는 근육조직임을 의미하며, 움직일 수 있고 또 자신의 조직이 두드러지게 튀어나온 것은 지방이나 유선조직임을 의미하므로 자가검사에서 오른쪽 가슴은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합니다.
마지막으로 복부 지방과 비교하면 지방의 경도와 부드러움은 적당하고 유선은 지방보다 더 단단합니다.
3. 가슴 쥐어짜기
손으로 가슴을 짜거나 쥐거나 눌러주며 이러한 손놀림으로 인해 가슴이 많이 아프고 시큰하거나 불편한 느낌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이런 느낌들이 있으면 그 남성분이 유선 발달증일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위의 특징이 있는 경우 관련 검사를 더욱 개선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내원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