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저림 및 무기력

 전신 저림 및 무기력 내용 정리 드려요. 




함께 한번 보실까요 ?전신 저림 및 무기력


일반적으로 전신 저림은 영양실조, 소화불량, 뇌혈관질환, 그림발리증후군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원인을 명확히 한 후 대증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환자는 더 많은 휴식을 취하고 가벼운 식단을 준수하며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질병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1. 영양실조

전신 저림 및 무기력증은 영양실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체중감소, 식욕부진 및 기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의사의 지도 하에 비타민 C 과립, 비타민 AD 점적제 및 기타 약물을 복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소화불량

전신 저림과 무기력증은 소화불량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복부팽만, 변비 등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의사의 지도 하에 건위 소화제, 고초균 이연생균 과립 및 기타 약물을 복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3. 뇌혈관 질환

경색 부위가 뇌간에 있으면 전신 저림과 쇠약, 두통, 메스꺼움, 구토, 의식불명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 질환을 앓고 나면 대부분의 환자가 다양한 정도의 우울이나 불안감을 느끼므로 임상의와 가족은 환자의 기분 변화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그에 따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뇌혈관 질환 환자는 완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3~6개월 동안 해당 병원에 가서 동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4. 그림발리 증후군

첫 번째 증상은 사지의 저림과 무기력이며 급성 뇌혈관 질환과의 감별이 필요합니다.

뇌척수액, 생화학 및 근전도 검사는 요추 천자에 의해 명확하게 진단될 수 있습니다.

그린발리 증후군은 자가면역 질환이기 때문에 면역 요법은 크게 혈장 치환, 면역글로불린 주사, 글루코코르티코이드 요법의 세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즉, 조기 침상, 폐 감염 또는 욕창과 같은 합병증의 적시 발견, 후기 재활을 포함한 일반적인 내과적 간호 및 치료가 가장 중요한 치료입니다.


알아보자:: 국가암검진 대상자 몇살부터 :: 6대 암검진 총정리









댓글 쓰기

다음 이전